TAO, Qingdao Port Information



중국 청도는 칭다오, 칭따오, TAO, Qingdao라고 불리며 중국 칭다오 항만에 처음 기항하는 항해사 또는 실습생을 위해 주의사항과 준비사항을 정리하였으니 필히 TAO 입항전 항만 정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주의사항

위반사항이 발생되면 벌금 또는 선박 검사 등의 불이익이 발생되니 아래의 주의사항은 필히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1) 모든 선원은 마스크 착용 필수 및 출입이 잦은 구역과 문은 소독할 것.

(2) 주간 중국 국기를 올바르게 게시할 것. (선박 길이에 따라 FLAG 사이즈가 다름)

(3) 부두 접안 전 갱웨이를 반정도 내려줄 것. (접안 후 신속한 이동 위함)

(4) MSA가 PSC 승선 검사를 재개하였으니, 출항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히 준비하고 자가 점검할 것.(선박 증서, 서류, 선교자원, 구명설비, 소화설비, 비상대응 훈련 및 비상기기 유지 보수)

(5) 위험물 선적시 B기를 올바르게 게시할 것.

(6) 해양오염 관련하여 폐기물 기록부, 기름 기록부를 누락 없이 기록할 것.

(7) 9월 부터 금어기가 해제되어 많은 어선들이 이동하므로, 견시요원을 확대할 것.

(8) 연돌에서 검은 배기가스가 배출 되지 않도록 할 것. (ECA ZONE 저유황유 사용 필수)

(9) 항해금지구역 필히 숙지할 것.

2. VTS 정보 및 입항 준비 사항

(1) VHF 채널 73에서 Chaoliandao island의 도착 시간을 보고하고, POB 시간을 확정받을 것.

(2) VTS로 부터 명령을 받으면, 즉시 실행할 것.

(3) VTS 관할 구역에서 VHF 채널 08번(VTS), 73번(PILOT)을 항상 청취할 것.

(4) DEEP FAIRWAY에 들어가면 MSA로 부터 페널티를 받으니 주의할 것.

(5) Chaoliandao섬 앵카리지에 투묘시, 당직사관은 VHF 채널 08, 73, 이메일, 위성전화를 수시로 확인할 것.

(6) Chaoliandao 섬을 abeam할 때, VTS에 보고하고 허가를 받아야 함.

(7) Dagong dao 섬과 Xiaogong dao섬의 연결선을 지날때 VTS에 보고하고 허가를 받아야 함.

(8) 앵카 투묘 후 또는 감아 올리기 전 VTS에 보고하고 허가를 받아야 함.

(9) TSS에서 긴급상황이 발생된 경우 VTS에 즉시 보고한 후 행동을 취하여야 함.

(10) 도선사 승선 설비가 부적합 한 경우, 즉시 도선을 거부할 것이므로 규정에 맞게 준비되어야 함.

3. TAO 입항 항로 관련 정보

(1) 50미터 이상 선박은 QINGDAO TSS (Traffic Separation Scheme)로 항해해야 함.

(2) No.1 Qingdao TSS 구간은 속도 12knots를 초과해서는 안됨.

(3) VTS의 승인 없이 추월은 불가능함.

(4) Deep water channel은 흘수가 15미터 이상인 경우만 이용 가능함.

(5) PILOT BOARDING AREA는 흘수 15미터 미만은 NO.2 지점, 흘수 15미터 이상은 A지점 500미터 반경임.

(6) VTS로 부터의 정보, 권고, 경보, 가이드는 책임에 있어서 선장과 도선사를 위한 참고사항임.

(7) NO.1 TSS의 길이는 1.77마일이고 폭은 0.30~0.33마일이며, NO.2 TSS의 길이는 3.3마일이고 폭은 0.35~0.41마일임.

(8) NO.3 TSS는 흘수 15미터 이상 선박 전용이며, 총 길이는 10.2마일이고, 폭은 0.24~0.72마일이다.

4. TAO 항구 특성 및 조선상 유의점

(1) TSS내 잡종선, 어선 등의 이동이 많고 회피 해역이 협소하여 주의가 요구되며 DW ROUTE 사용 불가하므로 주의 요함.

(2) 입,출항 No.1 TSS에서는 속도 제한(12Kts) 구간 있음.

(3) 내항 방파제 주변 준설 작업 진행 중으로 입/출항 시 ONE-WAY로 운용 중임.

(4) 입출항 시, CHAOLIANDAO 주변 투묘 대기 선박이 밀집되어 있어 타 선박과 교행 관계가 자주 발생하므로 항과에 주의 요함.

(5) 전 선원 체온 측정 검사를 수행중이므로, 선원 체온 및 감기 증상 관리에 주의 요함.

(6) 기류 및 국기 게시, 검역 등화 관제 철저(야간 홍등 3개)

(7) MSA의 해양 오염 관련 검사가 잦은편이니 입항 전 MARPOL 관련 업무 및 관리 상태 철저히 확인 요함. (슬러지 하륙함.)

(8) 터그2대 운용하며, QQCTN 터미널은 무인화 부두이고 입항자세로 접안함.